최명화 초빙교수 |
전공: 소비자행동록 연구분야: 마케팅, 이노베이션 연구실: BW 608 |
최명화 초빙교수
1. 경력사항
[학력]
- Ph.D. Virginia Tech, HTM, 소비자 행동론
- B.A.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
[경력]
- 2018. 7 ~ 현재 서강대학교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
- 2016 ~ 현재 블러썸미/CMO 캠퍼스 대표
- 2012 ~ 2016 현대 자동차 마케팅 전략실 실장
- 2010 ~ 2011 두산 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 2007 ~ 2010 LG 전자 인싸이트 & 이노베이션 담당 상무
- 2000 ~ 2007 맥킨지 & 컴퍼니 컨설턴트
[교외활동]
- 2017 ~ 현재 현대 아산 재단 마케팅 프로그램 담당 교수
- 2017 ~ 현재 WISET (어셩 과학인 육성재단)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교수
- 2019 ~ 2020 한국 마케팅 교육 학회 부회장
- 2019 ~ 2020 한국 마케팅 학회 이사
2. 담당과목
- 석사 : 기술 기업의 브랜드 전략, 디지털라이제이션 시대 스마트 워킹, 고급 컨설팅 과정 – 기업 문제 해결 워크숍
3. 학술활동
[Publications]
Year |
Title | Publisher |
| 2020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웅진미디어 |
| 2017 | 칼퇴근 4.0 : 스마트 워킹 | 스노우팍스 |
| 2016 | 플랜 Z | 21세기북스 |
[Contributions & Conference Papers]
| Period | Title | Contribution Conference |
| 2021.3 ~ 현재 | 기업 마케팅에서 배우는 최명화의 셀프 브랜딩 | 네이버 인터비즈 |
| 2021. 6 | 사회적 기업 가치 연구 : 지금 세대의 가치관 | SK 사회적 가치 연구 재단 |
| 2021.5 | 혼자 잘놀고 떄론 무심한 고양이: MZ은 가르치지 말고 유혹하라 | 동아 비니니스 리뷰 |
| 2021.5 | 마케팅 뉴 패러다임의 진화 및 기업의 대응 | 지디넷 마케팅 포럼 |
| 2021.5 | 디지털 시대 고객 경험 관리 | 한경 CX 전략 포럼 |
| 2017.7 | 반사회성속의 사회성 : 밀레니얼 세대의 고찰 | 동아 비즈니스 리뷰 |
| 2017.4 | 마케팅, 한방으로 끝내는 건 불가능, 착한 브랜드, 고객이 떠들 때 까지 | 동아 비즈니스 리뷰 |
| 2016.11 | 한국 직장 문화 점검 : 일하는 당신, 행복한가 | 한경 글로벌 인재포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