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visual

[프리랜서 FAQ]


1. Q: 현재 회사에 재직 중인데, 6월 계약 종료 후 프리랜서로 전향하려고 하는데 지원이 가능한

       가요?


   A: 현재 시점(지원 시점인 4월)에 프리랜서가 아니기 때문에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2. Q: 작년(2021년)에는 회사의 인턴으로 근무를 한 경험이 있어 5,466,719원 이상의 근로소득

       이 있고, 올해(2022년)에는 프리랜서로 참여를 해서 5,466,719원 이상의 사업소득이 있

       는데 지원이 가능한가요?


   A: 현재 시점(지원 시점인 4월)에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3. Q: 작년(2021년)까지 직장에 근무했고, 그 기간 중 대학교 사업에 참여한 게 있어서

       2021년 기타소득이 국세청 DB에는 확인이 가능한데, 지원이 가능한가요?


   A: 현재 시점(지원 시점인 4월)에 프리랜서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2021년 기타 소득분 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공통 및 대학원생 FAQ]


1. Q: 현재 8월에 졸업예정인 학부생인데, 9월 대학원 입학 예정이라면 지원이 가능한가요?


   A: 현재 시점(지원 시점인 4월)에 대학원생이 아니므로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2. Q: 신청서에 언어 수준(영어) 작성 시, 공인영어시험 점수 기재는 필수인가요?


   A: 필수는 아닙니다. 단, 신청서에 공인영어시험 점수를 기재하셨다면 제출하셔야 합니다.


3. Q: 지도교수가 아직 배정이 되지 않았는데, 추천인 서명을 누구에게 받아야 하나요?


   A: 지도교수가 아직 배정이 되지 않았다면, 본인 학과의 학과장의 서명을 받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