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visual

 

2022학년도 2학기 서강대학교 전인교육원

초빙교원 공개모집 안내

 

 

 

 

 

 

 

 

 

1. 교원 초빙분야 및 인원

초빙방식 : 일반 공개초빙 임용

모집분야

학과(전공)

선발

인원

학기

강의 과목

면접여부

비고

대우교수

교양국어

1

2022-2학기

인문사회글쓰기

X

 

인문사회글쓰기

2023-1학기

인문사회글쓰기

인문사회글쓰기

대우교수

교양영어

1

2022-2학기

영어글로벌의사소통1

X

 

교양영어관련과목

2023-1학기

영어글로벌의사소통1

교양영어관련과목

대우교수

교양체육

1

2022-2학기

골프

X

 

2023-1학기

골프

겸임교수

교양일반

1

2022-2학기

자기브랜드 리더십

X

 

2023-1학기

자기브랜드 리더십

방문교수

교양일반

1

2022-2학기

인공지능과 인문학

X

 

2023-1학기

교양일반 과목

과목별 주당 수업시수 : 주당 3시간(, 일부 과목의 경우 2시간)

 

지원자격

모집분야

학과(전공)

자격요건

공통

교육공무원법, 사립학교법 및 본교 인사관련 규정에 의하여,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해당 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교육공무원법 및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정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 (202291일 현재, 65세 미만인 자)

대우교수

교양국어

공통에 준함

대우교수

교양영어

영어 관련 학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4년제 대학 영어 5년 이상 강의 경력자

원어민 수준의 영어 구사자

우대사항

- TESOL전공 또는 자격증 소지

비영어권 국제 학생대상 강의 경력

다양한 영어 관련 강의 및 프로젝트 실무 경력

담당업무

 2과목(6학점강의

학부생 상담

교양영어부서 회의 및 프로젝트 참여

행정업무 (한국어로 업무가능 필수)

대우교수

교양체육

4년제 대학 5년 이상 관련 분야 강의 경력자

겸임교수

교양일반

관련 분야 실무에 3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

기간제 근로자 및 단시간 근로자는 제외

본직기관에서 겸직을 허가하는 자

방문교수

교양일반

4년제 대학 전임교원

국내외 교류와 협력에 기여할 수 있는 자

 

 

2. 임용예정일 : 202291

 

3. 근무 조건
   . 계약기간 : 임용일로부터 1

. 재임용 사항

1년 단위로 계약하며, 계약만료 시점에 재임용 심사를 진행함

재임용 절차 및 기준은 관련 규정에 의해 진행됨

재임용 평가항목 : 강의계획서 제출, 휴강/보강 여부, 강의평가, 성적 기간내 입력 (*본교 규정 참조)

채용시 기간이 별도 명시된 교수는 계약 만료 후 재임용 대상에서 제외

. 기타 유의사항

임용 이후, 학과 사정 및 교과과정 조정에 따라 담당과목명, 담당과목수(분반 포함)가 변경될 수 있음

소속 학과의 담당 과목 외 관련성 있는 타전공/대학원 수업을 담당할 수 있음


4. 단계별 전형방법 및 심사기준

심사 단계

전 형

심사 항목

1

기초·전공심사

 - 연구 업적
 - 전공적합성
 - 교육 경력
 - 학력

- 기타(학과에서 지정하는 평가항목)

- 유관분야 강의/업무/연구경력 등(겸임교수의 경우)

2

면접심사

- 강사 자질

- 강의 계획
- 기타(학과에서 지정하는 평가항목)

    분야(학과/전공)별 심사항목별 반영항목 및 배점 다름

영어강의 가능자의 경우, 채용 평가시 우대할 수 있음

학과에 따라 면접을 실시할 수 있으며, 기초·전공심사 결과로 선발된 인원에 대하여 해당 학과에서 일정을 별도 통보함

연구실적의 경우, 최근 3년 이내(임용예정일 기준)에 발표한 연구실적(박사학위 논문 포함)을 의미함


5. 지원서 접수 기간 및 접수처

. 202268() 09:00 - 614() 17:00
    - 상기 기한 내 지원서류 접수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전형 대상에서 제외함

. 접수처 : 이메일 접수 및 제출
- 전인교육원 행정팀 sglae@sogang.ac.kr

메일제목 및 지원서 파일명 : “OO교수_OO학과_지원자명_출생년도동명이인을 구분하기 위함


6. 지원서류 접수 방법 및 제출서류
(1) 지원서 접수
     . 지원서 접수 : 지원서, 연구업적목록,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마감시간까지 제출 완료하지 않으면 접수가 처리되지 않으며 전형대상에서 제외함

. 추가 서류 제출시

증명서 : 최종학위증명서(필수), 자격증사본(선택)

자격증의 경우, 모집 분야와 관련이 있는 자격증에 대해서만 제출

연구업적물 : 저널명, 저자수(주저자, 교신저자) 여부 등을 식별할 수 있는 연구업적물(논문 또

는 저서)의 첫페이지, 게재예정증명서(임용예정일 하루 전날)까지 게재예정인 연구업적물에 한함)

학과 요청서류 : 학과(전공)별로 추가 제출을 요청하는 서류(하기 항의 유의사항 참조)

기타증빙서류 : 학위관련 및 연구업적물 관련 서류 외 증빙서류(선택)

. 증빙서류 업로드 및 제출시 유의사항

서류 원본은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하며, 심사를 위하여 첨부/업로드한 서류 일체를 합격 발표 이후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함. 채용 합격 통보후 서류 제출 기한까지 제출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 취소됨

. 별도제출서류 또는 지원시 유의사항

학부/대학원 

학과(전공)

강의과목

추가 제출서류 또는 지원시 유의사항

공통

공통

공통

지원서(자기소개서, 강의 경력(강의 대학, 개설학과, 학기별 강의과목명 등)을 포함하여 기술)

전인교육원

교양국어

 

강의계획서

 

(2) 기초·전공심사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 자기소개서, 연구업적물, 증빙서류를 학과별 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

 

(3) 최종합격자 발표

. 합격자 발표 시기 : 2022624일경(*별도 안내 예정)

. 제출서류(원본) - 지원시 제출한 서류의 원본 일체(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안내 예정)

지원서 접수시 온라인으로 제출한 지원서, 연구업적목록, 자기소개서는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최종학위증명서(학위증) 1

주민등록등본(외국인인 경우, 외국인등록증 사본) 1

인적사항(전인교육원 행정팀을 통하여 양식 수령, 출력물 및 파일형태로 제출)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전인교육원 행정팀 양식 수령 후 제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원본)

기타 증빙서류로 제출 서류

. 서류 제출처 : 전인교육원 행정팀(최양업관 202)

. 서류 제출기한 : 합격자 발표후 지정 기일 이내(추후 재안내 예정) - 우편 또는 방문 제출

7. 연구업적목록 작성시 유의사항

    . 최근 발표된 연구업적부터 빠짐없이 기입(최근 3 연구업적을 기입). 기입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음

    . 연구업적목록에 기입하여야 하는 내용은 제목, 박사학위논문/논문/저서 구분, 발표게재일, 발표게재지, 저자수, 주저자 여부, 논문개요, 기타

    . 연구업적물은 아래와 같이 세분화되며 해당되는 항목에 클릭

공통사항

구분

지원서상 입력항목

해당내용

박사학위 논문

박사학위 논문

박사학위 논문

논문

국제 저명학술지

1.인문사회계열은 SSCI A&HCI에 등재된 모든 학술지를 말한다.
2.자연계열은 SCI(E)에 등재된 학술지로 전공분야별 JCR 단일주제별

Impact Factor(IF) 상위 50%(수학 70%) 이내에 해당하는 학술지를 말한다.
3.공학계열은 SCI(E)에 등재된 학술지를 말한다.

국제 전문학술지

1.SCI(E), SSCI, A&HCI에 등재되지는 않았으나 국제적인 학술단체에서 발행

한 학술지를 말한다.
2.자연계열은 SCI(E)에 등재는 되었으나 국제 저명학술지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국제 학술지도 포함한다.

국내 저명학술지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로 지정되어 있는 학술지를 말한다.

국내 전문학술지

한국연구재단에 등재후보로 지정되어 있는 학술지를 말한다.

저서

국제

전공학술 저서

국외에서 출판된 전공분야의 학술저서를 말한다.

국내

전공학술 저서

국내에서 출판된 전공분야의 학술저서를 말한다.

기타

기타

상기 박사학위논문, 논문, 저서 어디에도 포함되지 않는 경우

저자수 기입 시 단독은 1, 공저인 경우 정확한 저자수를 기재하며, 주저자인 경우에는 본인을 선택하고 본인이 아닐 경우 기타로 입력

    . 연구실적으로 포함되기 위해서는 학술지 등에 반드시 발표된 것에 한하며, 서류 접수일을 기준으로 출간된 자료에 한함. 교재, 참고서, 교양 서적 등과 같이 본인의 연구와 직접적으로 관련 없는 저서 등은 인정하지 않으니 목록작성 제외

8. 지원자 유의사항
    . 지원서, 자기소개서, 연구업적물 목록은 반드시 학과에서 지정하는 방식으로 제출해야함
    . 합격한 경우, 지원시 제출한 서류 일체를 원본으로 제출해야함
    . 영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된 각종 서류는 번역문을 첨부하여야 함
    .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으며, 접수 후 미비 서류가 확인될 경우 지원이 자동 취소됨
    . 지원서 허위 기재 및 제출서류 위·변조, 지원 자격 부적격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임용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임용 후에라도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됨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접수확인 및 전형결과는 학과를 통하여 개별 확인함
    . 본교 동일 학과/대학원 소속 전임교원의 직계가족 또는 친형제 자매는 임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 해당 분야의 적격자가 없는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 서강대학교 내 강사 및 타직위로 재직 중인 자는 이중 직위로 본교 재직이 불가함

.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강사규정 및 관련 규정/지침에 따름

. 합격자 발표후,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부적격으로 판정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됨


9. 학과 연락처(문의처)

학부/대학원

선발대상 학과(전공)

연락처(행정팀)

전인교육원

- 교양국어 주임교수 김한별 hbkim@sogang.ac.kr

- 교양영어 주임교수 장기윤 kyjang@sogang.ac.kr

- 교양체육 주임교수 정용철 ychung@sogang.ac.kr

02-705-8549,8550

전인교육원

- 교양일반 전인교육원 행정팀 sglae@sogang.ac.kr

02-705-8549,8550

 

04107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 35 (신수동) 서강대학교 전인교육원 행정팀 (최양업관 202)
전화 02-705-8550 / E-Mail : sglae@sogang.ac.k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