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visual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산학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실무 커리큘럼 공동설계 및 로스쿨 재학생에게 다양한 실무경험과 인턴십 기회 제공 -



▲ (왼쪽부터왕상한 법학전문대학원장심종혁 총장디라이트 조원희 대표

 

지난 4월 4일 (), 본교는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우수 법조인 양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법무법인 디라이트는 '스타트업블록체인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분야에 특화된 종합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로펌이다.

 

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법무법인 디라이트 조원희 대표와 심종혁 총장김순기 대외부총장정옥현 대외교류처장왕상한 법학전문대학원장이창현 법학전문대학원 교무부원장홍대식 법학연구소장 등이 참석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양측은 실무실습 커리큘럼 공동 설계 법률 관련 연구개발 및 학술정보 교류 로스쿨 재학생 인턴십 및 졸업생 실무실습 등 우수한 법조인 양성을 위하여 협업할 것을 약속하였다또한본교는 디라이트 소속 변호사를 겸임교수 등으로 임용하여 학생들에게 실무에 입각한 현장실습인턴십공동연구 등의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디라이트 조원희 대표는 "서강대에서의 우수한 법조인 양성을 위해 디라이트의 전문 역량을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서강대 로스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디라이트가 쌓아온 전문 분야에서의 업무 경험을 공유하고이를 통해 이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만나고 싶다"라고 전했다.

 

심종혁 총장은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은 학생을 위한 전문대학원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특정 분야에 전문화된 법조인을 적극 양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본교 로스쿨은 전문 법조인 양성을 위해 백송이제오른하늘가온리앤파트너스위어드바이저대한중앙 등 8개 법무법인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올 여름방학 재학생 인턴십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과 실무실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댓글 0